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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구글 색인 감소 / 지수 하락에 대해 : 확인 필요한 S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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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구글의 색인수가 갑자기 감소하셔서 많이 당황하셨을텐데요. 감소한 분들도 있지만 되려 증가한 사이트도 있씁니다. 최근 추세에 따라 구글의 알고리즘 변경과 지속적인 핵심 업데이트로 인해 색인 생성된 페이지가 변동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추세를 이해하면 근본 원인을 파악하고 전략적인 접근을 할 필요가 있는데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글 지수 하락 최근 추세 

구글의 색인 생성 추세는 올해 2024년에 크게 바뀌었고, 크게 두가지 주요 추세가 나타났습니다. 

코어 업데이트 이후 변동성 증가: 2024년 8월 코어 업데이트 이후 상당한 규모의 지수 변동성이 지속적으로 발생했습니다. 콘텐츠 관련성, 품질, 사용자 의도에 더 중점을 두는 Google의 변화로 인해 이러한 표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페이지는 색인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오래되었거나 "빈약한" 콘텐츠가 있는 웹사이트가 특히 영향을 받았습니다.​

참고 기사 : https://articles.entireweb.com/searchengines/google-search-ranking-volatility-spiking-october-10th/

 

Google Search Ranking Volatility Spiking October 10th

Can you believe it, it has been over a week since I reported on any Google Search ranking algorithm updates or volatility. Over the past 24-hours or so, the level of chatter have spiked, along with many of the third-party Google Search ranking tracking too

articles.entireweb.com

 

 

AI 기반 알고리즘 조정: Google은 RankBrain 및 BERT와 같은 AI 기반 요소를 점점 더 통합함에 따라 사용자 요구 사항을 직접적으로 충족하는 콘텐츠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인덱싱이 더욱 선택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AI는 Google이 검색 의도를 더 잘 이해하도록 돕습니다. 즉, 콘텐츠는 특정 사용자 질문을 해결하고 높은 품질을 유지해야 합니다.​

 

Google 지수가 하락하는 주요 이유


페이지가 생성되는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에 해야 할 중요한 일이 다음과 같습니다. 해볼 수 있는 부분은 최대한 해놓은 상태로 꾸준히 고품질의 글을 생성하는 방법밖에는 없는 것 같은데요. 

1. Google Search Console 분석 검토


Google Search Console(GSC)은 색인 생성 문제에 대한 이해를 제공합니다. 믿음이 있거나 "제외" 상태가 있는 페이지를 확인하려면 수정 범위 로 이동하세요. 일반적인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크롤링 오류 : Google이 페이지에 액세스할 수 없으면 색인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robots.txt 파일이나 태그를 통해 페이지가 사랑받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Soft 404 오류 : Google이 관련 콘텐츠를 제외할 수 있는 페이지를 제외합니다.
직접 조치 : Google이 직접 조치를 취하는 경우에는 텍스트 생성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불균형은 일반적으로 품질이 낮거나 엉성해져서 발생합니다.

 

2. 페이지 내 SEO 최적화


적절한 페이지 SEO는 각 페이지의 순위를 매기고 색인을 설명할 수 있는 기회를 알려줍니다. 집적할 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유한 제목 및 표시 설명 : 모든 페이지에 소유권을 부여하는 고유한 제목과 설명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여기서는 기본 모형을 사용해 보세요. 해당 요소는 클릭률(CTR)과 색인 생성에 영향을 미치기 힘듭니다.

내부 링크 : 사이트 내 관련 페이지에 대한 링크는 검색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Google의 귀하의 콘텐츠를 검색하고 평가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3. SEO 기술적인 부분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모바일 친화성 : Google은 우선 인덱스 생성을 우선시하므로 페이지가 모바일 장치에서 잘 호박 모바일 확인하세요. 통찰력을 얻으려면 GSC에서 Google의 모바일 친화성 테스트를 확인하세요.


페이지 속도 : 로드 시간이 표면 사용자 환경을 개선하고 색상을 생성하는 데 영향을 미칩니다. Google PageSpeed ​​​​Insights와 동일한 도구를 사용하여 이미지 압축, 최대화 등 개선이 필요합니다.


구조화된 데이터 및 마크 : 이를 사용하면 Google에서 콘텐츠를 더 잘 이해하고 더 나은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콘텐츠 업데이트 및 새로 고침


Google은 별도의 관련성 높은 콘텐츠를 선호하므로 향후 기사를 업데이트하여 새로운 데이터나 항목을 추가하면 페이지를 계속 생성할 수 있습니다. 다음 업데이트에 대해 경고할 것입니다.

콘텐츠 정확성 : 오래된 정보를 제거하고 최신 통계나 뉴스를 추가합니다.


콘텐츠 확장 : 질문이나 주제를 복잡하게 얽매는 경향이 있습니다. 간략한 기사가 있는 경우 추가 정보나 통찰력을 추가하여 항목을 확장해 보세요.


사용자 중심 콘텐츠 : 콘텐츠가 사용자의 관심사를 파악하는지 확인하세요. Google Analytics와 유사한 도구는 사용자가 무엇을 검색하는지 보여줄 수 있으며 사용자가 좋아하는 게임 콘텐츠를 맞춤화할 수 있습니다.

 

5. 백링크 및 사용자 참여 지표 모니터링


백링크와 사용자 동작은 인덱스 생성에 영향을 미치는 기능입니다.

고품질 백링크 : 사이트에 평판이 좋은 소스의 고품질 백링크가 있는 경우에는 규모가 유지될 가능성이 더 좋습니다. 존재하는 링크 시스템은 보관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참여 : 이탈률이 참여하는 세션 시간이 짧다는 것은 참여도 존재하며 신호를 보내는 시간이 이에 따라 생성 상태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사용자를 페이지에 머물게 하는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세요.


컨테이너를 생성하기 위해 콘텐츠의 공유


Google의 합의가 발전함에 따라 SEO 전략은 고품질 콘텐츠와 사용자 관련성을 강조해야 합니다. 

사용자 요구에 맞는 콘텐츠 작성 : 각 항목이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일반적인 사용자 질문에 직접 답변하는지 확인하세요.
롱테일 형태 : 롱테일 키워드는 더 당당하고 경쟁이 적기 때문에 매기고 전망을 유지하기가 더 좋습니다.
AI 및 자연어 최적화 : 부분을 분석하는 AI 기반 복구를 통해 대화 언어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예상 질문에 대한 응답을 제공합니다.


경향을 이해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개선에 집중함으로써 Google에서 도움을 유지하고 기획 생성에 대한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핵심은 클러스터 업데이트에 대한 최신 정보를 유지하고 이러한 통찰력을 염두에 두고 컨텐츠를 분할하여 최적화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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